캐시워크와 캐시워치 사용 중에 기기변경을 하게 되었다. 새 폰으로 옮기는 건 어려운 게 아닌데 캐시워치 연동하는데 살짝 애를 먹었다. 어렵지 않은걸 어렵게 해 낸 과정을 살펴보자.
1. 캐시워크 새 폰으로 이동하기
1.1 카카오/페시스북/Apple 로그인
1.1.1 캐시워크 앱 제거 및 설치
캐시워크 앱은 페이스북과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한다(아이폰은 Apple로그인 추가).
이 로그인 방식으로 캐시워크에 가입한 경우에는 쓰던 폰에 설치된 캐시워크 앱을 제거하고 새 폰에 캐시워크 앱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한다.
1.1.2 설치한 캐시워크 앱 실행
a. 권한허용
- 통화/기기 ID 통화정보 및 휴대폰 번호(필수)
- 파일 캐시워크 배경, 프로필 사진 변경(필수)
- 신체활동 - 걸음 수 제공(필수)
- 위치 - 날씨정보 제공(선택)
b. 다른 앱 위에 표시 권한 설정
c. 로그인 선택(카카오로그인, 페이스북 로그인)
d. 신규 회원이라면 별명을 정해야겠지만 재설치에서는 바로 튜토리얼 화면으로 이동한다.
e. 시작하고 본인이 쓰던 방식의 옵션을 설정하면 된다.
1.2 '그냥 바로 사용해보기' 로그인
내 경우에 처음에 '그냥 바로 사용해보기'로 둘러보다가 가입을 했다.
나중에 새 폰으로 이사하려고 보니까 로그아웃하면 다시 로그인할 방법이 없었다.
문의를 해볼까 하다가 마침 캐시를 조금만 더 모으면 상품 하나 사고 딱 떨어지는 금액이라서 조금 더 모아서 털어버리고 새로 카카오 로그인으로 가입했다.
구폰이 와이파이가 잡혔기 때문에 적립에 문제는 없었다.
나 같이 무식하게 새로 파는 방법말고 로그인 방식을 연계하고 싶으면 회사로 문의해보는 수밖에 없다.
아직 앱에 접속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캐시워크 앱에서 '불편사항신고하기'를 이용하거나cs@cashwalk.io로 메일을 보내서 문의할 수 있다.
같이 써 보낼 정보들
- 캐시워크 추천코드
- 핸드폰 번호
- 잔여캐시량
- 닉네임
- 생년월일 등
- 현재 겪고 있는 불편사항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답변은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아무래도 규모가 큰 회사는 아니니까 재빠른 CS까지 기대할 순 없겠다.
2. 캐시워치 새 폰에 연동하기
새 폰에 캐시워크 설치를 모두 마치고 캐시워크 앱 내에서 캐시웨어>캐시워치 메뉴를 찾아보면 캐시워치 연결 안 됨이라고 표시되어있다.
연결을 누르면 권한 허용 페이지가 나온다.
2.1 권한 허용
- 주소록 - 캐시워치에 발신자 표시(선택)
- 위치 - 날씨정보 제공(선택)
- 카메라 - 사진촬영 및 동영상 녹화(선택)
- 알림접근권한 - 기타어플 푸시 메시지 수신(선택)
2.2 캐시워치 연동 안 되는 증상
여기서부터 뻘짓이 시작됐다. 아무리 해도 캐시워치가 캐시워크에 인식이 되지 않았다.
종전에 연결되었던 구폰의 블루투스는 꺼두었는데 혹시나 해서 구폰을 완전히 꺼버렸고, 캐시워치를 초기화도 해봤고, 새 폰을 다시 재시작도 하고, 검색해보니까 폰의 위치를 켜라고 해서 그렇게도 해봤는데 안되는 거다.
캐시워치가 블루투스 등록상태면 등록을 해제했다가 해보고 반대상태라면 등록해서 연결하라고도했지만 모든시도가 다 안된다.
캐시워치는 인식하지 못하지만 스마트 폰의 블루투스는 캐시워치를 아주 잘 찾아서 등록이 가능했다.
혹시 캐시워치가 고장인가 싶어서 구폰에 다시 연결해보니 구폰에서는 너무 인식이 잘된다.
2.3 캐시워치 연동 문제 해결
권한설정이 문제였다.
앱을 설치할때 선택 사항인 권한 설정들은 대부분 권한을 주지 않고 설치하는 편이라서 처음 설정하면서 위치 권한이 필요한지 몰랐다.
그럼 중요한 권한인데 왜 선택일까? 캐시워치 동기화와 관련있는 권한이니 캐시워치 안쓰는 사람들에게는 선택 옵션이다.
캐시워크 권한에서 '위치' 권한을 준다.
스마트 폰 위치 설정에서 위치 버튼을 눌러 활성화해준다.
두 가지를 동시에 허용해야 캐시워크에서 캐시워치를 인식한다.
한번 인식이 되고 나면 캐시워크 위치 권한을 비허용으로 바꾸고, 역시 스마트폰의 위치를 켜놓지 않아도 캐시워크와 캐시워치가 동기화된다.
옛날 폰에서 위치권한 없이 연동하며 써 왔기 때문에 선택 권한 옵션이 맨 처음 연동에 꼭 필요한 옵션인지 까맣게 잊고 있었다.
구폰에서 '위치'없이 인식 된 건 한번 인식한 캐시워치였기 때문이었다.
혹시 이렇게 해도 연동이 안된다면 cs@cashwalk.io 이메일로 문의하기를 권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